• login
전임교원 초빙공고
HOME > 초빙공고 >전임교원 초빙공고

공개초빙

공개초빙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
[마감] 2019.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작성자 교원팀 등록일 2019-03-13 조회수 34995

2019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

1. 초빙인원 : 정년트랙 전임교원 7명


2018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초빙)
소속 초빙분야
(국문/영문)
초빙
인원
자격 요건
대학(원) 학과(전공)
정보통신대학 국방디지털 융합학과 국방 및 항공 ICT
(Military Defense & Aviation ICT)
- 자율제어, 항법, 비행제어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초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3년간 SCI(E) 논문 연평균 1편 이상
  • 우대사항
    - 초빙 분야 SCI(E) IF 상위 10% 이내 저널 논문 게재 실적 보유자 또는 국방 분야 연구 경험자 우대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응용물리
(Applied Physics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물리학 및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4년간 SCI급 논문 5편 이상, 이 중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 논문 2편 이상
  • 기타
    - 물리학과 학부/대학원 강의가 가능한 자
    - 영어강의 가능자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경영대학 e-비즈니스학과 경영정보학
(Management Information System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경영정보학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4년간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SSCI(또는 SCI) 논문 1편 이상 (온라인 출판 포함)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한국현대소설
(Korean modern novel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초빙 분야 관련 전공 박사 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4년간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KCI 논문 6편 이상
    ※ 기간내 박사학위 논문은 2편으로 간주함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정책학
(Public Policy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해당 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4년간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KCI 논문 2편 이상 또는 SSCI 논문 1편 이상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심리학과 임상심리학
(Clinical Psychology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임상심리학 전공 박사 학위자(신경심리학 전공 제외) 및 박사 학위 취득 예정자(ABD)
    - 국내 임상전문가(정신보건 임상심리사 1급) 자격 소지자 혹은 이에 준하는 임상관련 국외 공인자격증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4년간 SSCI 논문 1편 이상 또는 KCI 논문 2편 이상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법학전문대학원 형사실무
(Criminal Law Practice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학사학위 이상
    - 임용일 기준 법조실무경력 5년 이상(사법연수원 연수기간 제외, 휴업기간 제외)
  • 기타
    - 형법 및 형사소송법, 형사실무 강의 역량이 우수한 자
  • 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For detail: click)


2. 지원 자격


  • 가.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
  • 나.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
    - 단, 법학전문대학원 형사실무 분야는 학사학위 이상, 불어불문학과 외국인을 위한 프랑스어교육 분야는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지원 가능
    -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(ABD)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(2019.9.1.) 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해야 함 (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)
  • 다. 학과(전공)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신 분
    - 경력의 경우 임용일 직전(2019.8.31.)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,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
    필수로 이수해야 함
  • 라.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(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)


3.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


  • 가.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
    2019.3.13(수) ~ 2019.4.2(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
    *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,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,
   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나. 접수방법
    - 본 대학교 교수채용전용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(바로가기) http://faculty.ajou.ac.kr
    * 인터넷 익스플로러 or 크롬으로 접속 바람 (Mac OS에서 접속 시 에러 발생 가능)
  • -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등록해야 하며 접수 기간 내에
   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
    -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,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내에 
   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(faculty@ajou.ac.kr) 제출 바람(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)
    ※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,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(031-219-1528) 문의 바람


4. 서류제출 안내


  • 가. 제출방법 : 해당 서류를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 이메일(faculty@ajou.ac.kr) 제출
    ※ 이메일 제목 형식: OO학과 OO분야 지원자 홍길동
    ※ 파일명 예시: [OO학과 OO분야 지원자 홍길동] 1. 제출서류 목록요약표
    ※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,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 바람.
   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

제출서류 안내
제출서류 분류 이메일 첨부 파일
제출서류 분류 이메일 첨부파일

  • 나. 제출서류
    1) 제출서 목록요약표(1장, 자유양식)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
    * Scopus author ID가 있는 경우 목록요약표 상단에 기입 요망 (복수일 경우 모두 기재)
    2) 개인이력서(자유서식) 및 연구계획서(자유서식) 각 1부
    3)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(2015.3.1.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) 
    ※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 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
    DOI(Digital Object Identifier) 넘버가 확인되면 인정 가능함 /
  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
    ※ IF(Impact Factor)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(ex.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)
    4) 최종학위논문 1부
    5)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
    6)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
    7) 추천서(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) 2부
    ※ 추천서는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
    추천인이 이메일(faculty@ajou.ac.kr)로 직접 제출
    (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)
   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,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(031-219-1528) 문의 바람
  • 다. 제출기간
    - 2019.3.13(수) ~ 2019.4.2(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이메일 접수
    단, 추천서만 2019.4.5.(금) 낮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접수함
  • 라. 유의사항
    -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(영어 제외)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,
    해당기관의 주소, 전화번호, 팩스, 담당자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시기 바람.
    -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
    - 증명서(학위, 성적, 경력, 재직)는 임용확정 시 ‘원본’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
    -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19년 6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
  •  


5. 심사절차 및 일정


  • 가. 심사절차

심사기준 및 일정
구분 절차
1차 기초 심사
전공 심사
2차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
3차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

※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서 규정 -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



  • 나. 심사일정
    - 1차(기초심사 및 전공심사) 및 2차(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) : 2019.4.9.~2019.5.7. 중 진행 예정
    - 3차(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) : 2019.5.24. 까지 진행 예정
    -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: 2019.5.31. 까지 진행 예정
    -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: 2019년 6월 예정
    ※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e-mail 및 휴대폰으로 연락함


6. 유의사항


  • 가.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음.
  • 나.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
  • 다.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,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
  • 라.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,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
  • 마. 신체검사와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  • 바.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


7. 임용일 등

  • 가. 임용일은 2019.2학기(2019.9.1.부) 임용을 원칙으로 함
  • 나. 특전
    -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시 초기 계약기간(4년)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
    - 정착연구비 지급(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)
    • 이공계열 : 최대 1억원 / 인문사회계열 : 최대 5천만원
    - 아주대병원 감액혜택, 건강검진 지원, 단체보험가입, 복지카드 지급 등


8. 기 타

  • 가.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
    -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
    (여권사본,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)
    - 해외거주자인 경우 면접 시 ‘Skype’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
  • 나. 기타 문의사항
    - 지원(교수채용POOL 등록, 서류제출) 관련 일반 문의: 교원팀 (031-219-1528/faculty@ajou.ac.kr)
    * 전화문의가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, 가급적 메일로 문의 바람.
    - 초빙분야 관련 상세 문의: 공고문 내 ‘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’ 에 기재된 학과연락처로 문의


9. 초빙관련 주요 FAQ:

  • Q: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?
    A: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.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,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거나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,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 (메일주소: faculty@ajou.ac.kr)

  • Q: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?
    A: 제출가능하나,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

  • Q: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?
    A: 해당 사항은 학과연락처로 문의 바람(초빙공고문의 ‘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’ 내 학과연락처)

  • Q: 경력증명서,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?
    A: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제출이 가능하면 제출가능하며,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

  • Q: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?
    A: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출 바람
    (예: 동일 논문인데, 초빙분야와 조금 다르나 IF가 높은 저널,
    초빙분야와 같으나 IF가 낮은저널이 있을 경우, 본인의 판단에 따라 제출함)

  • Q: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/영문 관계없는지?
    A: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

  • Q: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?
    A: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,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

  • Q: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?
    A: 특수할 경우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제출해도 무방함

  • Q: 연구실적 입력시 ‘주저자(책임 및 교신)’의 의미는?
    A: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

  • Q: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?
    A1: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,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
    (예: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‘Georgia’만 입력 후 검색)
    A2: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@ajou.ac.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메일 송부

  • Q: 경력/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되는 오류 발생 할 경우?
    A: 연구기관명,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불가.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

  • Q: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했는데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?
    A: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(스페이스바 2회)를 입력 후 작성

  • Q: 추천서는 필수인지?
    A: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이며,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가 아님
공개초빙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
이전 [마감]2019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다음 2019-1학기 다산학부대학 특임교원 초빙 공고(물리학)
  • 목록 인쇄[새창열림]
  • 우)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율곡관 106호 교원팀     Copyright © 2013 Ajou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
  • Faculty Affairs Team(Yolgok-hall 106Ho), Ajou University, 206 Worldcup-ro, Yeongtong-gu, Suwon, Gyeonggi-do, 16499, Korea
  • Copyright ⓒ2013 Ajou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