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1. 초빙인원(총 17명)
정년트랙 전임교원 16명
2020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학과 |
초빙분야 |
초빙
인원 |
지원자격 |
환경안전공학과 |
대기오염 제어 및 관측
(Air Pollution Control and Monitoring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초빙 분야 관련 공학 박사학위 소지자
- 배출/대기/위성 등 측정 분석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3년간(‘16.9.1.~공고일) SCI(E)급 연구 논문 5 편 이상
이중 주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2 편 이상인 자
- 대기오염 제어 및 관측 전공 및 관련 교과목 강의 가능자
-
우대사항
- 박사 후 과정 2년 이상 우대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응용화학생명공학과 |
응용화학
(Applied Chemistry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박사학위 소지자
- 광·전자 소재 및 소자 분야 제외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유기화학 강의 가능자
- 최근 2년간(‘17.9.1~공고일) IF 10 이상 논문 1편 이상(주저자에 한함)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건설시스템공학과 |
토질역학 및 지반공학
(Soil Mechanics and Geotechnical Engineering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토질역학 및 지반공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 지반공학분야 수치해석이 능통한 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3년간(‘16.9.1~공고일) SCI급(SCI, SCI-E, SSCI 등) 논문 3편 이상(주저자 또는 교신저자에 한함)
-
우대사항
- 영어로 강의 진행 가능자 및 영어 강의 경험 보유자
- 대규모 모형시험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자
- 박사학위 취득 후 관련 기관(학교,연구소,기업체 등)에서 연구 경험이 풍부한 자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교통시스템공학과 |
첨단교통
(차세대지능형교통시스템, 자율주행, 스마트시티)
Advanced Transportation
(C-ITS, autonomous driving, smart city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교통공학 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
- 박사 학위 취득 후 관련 기관(학교, 연구소, 기업체 등)에서 3년(공고일 기준) 이상 첨단교통(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, 자율주행, 스마트시티)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 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3년간(‘16.9.1~공고일) SCI급(SCI,SCI-E,SSCI등) 논문 3편 이상
-
우대사항
- 영어로 강의 진행 가능자 및 영어 강의 경험 보유자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전자공학과 |
임베디드 시스템
(embedded system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3년간(‘16.9.1.~공고일) 연평균 주저자 1편 이상의 SCI급 논문지 게재실적 또는 연구재단이 인정하는 국제 우수학술대회 발표 실적이 있는 자
- 전자공학분야 강의 가능자
-
우대사항
- 산업체 경력자 우대
- 인공지능분야 연구 경험자 우대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소프트웨어학과 |
인공지능
(artificial intelligence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컴퓨터공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3년간(‘16.9.1~공고일) 연평균 1편 이상의 SCI/E급 논문지 게재실적 또는 연구재단이 인정하는 국제 우수학술대회 발표 실적이 있는 자
(주저자 또는 교신저자에 한함)
-
경력
-초빙분야에서의 연구소 혹은 산업체에서 1년 이상 근무경력 소지자
혹은 1년 이상의 해외 유학 또는 연수 경험 소지자 우대
-
※ 추천서: 3인 이상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미디어학과 |
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응용소프트웨어공학
(게임, XR, HCI 등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컴퓨터공학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(또는 임용 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)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초빙분야에서 최근 3년간(‘16.9.1.~공고일) 3편 이상의 SCI/E급 논문지 게재 또는 연구재단이 인정하는 국제 우수학술대회 발표 실적
- 상기 실적 모두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이어야 함.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물리학과 |
양자광기술, 바이오/메디컬 포토닉스, 응용산업광학
(Quantum OpticalTechnologies /Bio/MedicalPhotonics /Applied IndustrialOptics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물리학 및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 물리학과 학부/대학원 강의가 가능한 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4년간(‘15.9.1.~공고일) SCI급 논문 5편 이상,
이 중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 논문 2편 이상인 자
- 영어강의 가능자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화학과 |
분석 및 전기화학
(Analytical Chemistry, Electrical Chemistry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화학 및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4년간 SCI급 논문 5편 이상
- 상기 실적 중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2편 이상인 자, 혹은 주저자 논문의 IF (JCR 2018 기준) 합이 15점 이상인 자
-
우대사항
- 산학협력 가능자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e-비즈니스학과 |
경영정보학
(Management Information System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경영정보학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최근 4년간(‘15.9.1~공고일)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SSCI(또는 SCI) 논문 1편 이상(온라인 출판 포함)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국어국문학과 |
한국현대소설
(Korean modern novel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초빙 분야 관련 전공 박사 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
-최근 4년간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KCI급 이상 논문 5편 이상
-
※ 기간내 박사학위 논문은 2편으로 간주함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문화콘텐츠학과 |
시각문화(전시)
(Visual Culture (Exhibition)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국내외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
- 최근 4년간(‘15.9.1~공고일)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 KCI(등재후보지 포함)급 이상 논문 4편 이상
※ 기간내 박사학위 논문은 연구실적으로 간주하지 않음
-
필수사항
-
- 관련분야 실무경력(관련 분야 프로젝트 참여경력)
-
- 강의경력 3년 이상
-
- 영어강의가 가능한 자
-
우대사항
- 초빙 분야 SCI(E), SSCI, A&HCI 저널 논문 게재 실적 보유자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행정학과 |
정책학
(Public Policy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해당 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
- 정책학 전공자 (사회복지 분야 제외)
-
최저 연구실적
- 최근 4년간(‘15. 9.1.~공고일) SSCI 또는 재단등재지에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로 게재된 논문 2편 이상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다산학부대학 |
예술일반
(Art in general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예술 이론 분야(예술학, 예술사, 예술비평, 예술교육 등)의 박사학위 소지자
-
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- 공고 마감일 기준 최근 4년간(2015.9.1~) 연구업적 600%
※ KCI 등재지 100%, SCI급 등재지 300%, 학술 저서 200%,
전문 번역서 100% (단, 공동 저자는 150%/n)
- 연구업적은 논문, 저서에 한함
- 공고 마감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업적 이외 창작, 전시조직이나 비평 등 관련 활동물도 제출 가능(정성평가 시 업적에 따라 고려함)
-
우대사항
- 영어 강의 가능한 자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에너지시스템학과 |
전기에너지 시스템-전기자동차, 무선전력전송 포함
(All areas in Electrical Energy System including Electric Vehicle, Wireless Power Transfer) |
1 |
|
법학전문대학원 |
행정법
(Administrative Law) |
1 |
-
학위
- 학사학위 이상
-
최저 경력 및 기타 필수사항
-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
- 실무경력(비법조실무경력(하단 참조) 포함) 5년 이상인 자
-
우대사항
- 행정법 실무 과목 강의 역량이 우수한 자
-
「비법조 실무경력」 이란
법조 이외에 행정공무원, 외교관, 공인회계사, 세무사, 변리사, 국제기구 근무경력자, 금융감독원 등 공기업 및 사기업체에서 실무경력을 쌓은 자를 말함. 단, 연구소 연구와 근무 경력은 제외함. (대한변협 법학전문대학원평가위원회 평가기준에 따름)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비정년트랙 전임교원 1명
2020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학과 |
초빙분야 |
초빙
인원 |
지원자격 |
융합시스템공학과 |
빅데이터-IT 또는 산업공학
(Big data-IT or Industrial Engineering) |
1 |
-
학위 및 경력
- 초빙 분야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
-
연구실적
- 최근 4년간(‘15.9.1.~공고일)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초빙분야 SCI급 논문 1편 이상 또는 국내학술지(KCI등재지) 3편 이상 게재
-
우대사항
- 빅데이터 프로세싱, SNS 분석, 정보시스템아키텍처, 인공지능 시스템 등 강의 가능자 우대
- 산업체 경력자 우대
-
지원사항
- 임용 시 산업공학과와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연구협력이 가능하도록 지원함
-
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 (클릭)
|
2. 지원 자격
-
가.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
-
나.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
- 단, 법학전문대학원 행정법 분야는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지원 가능
-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(ABD)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(2020.3.1.) 전까지
-
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해야 함 (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)
-
다. 학과(전공)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신 분
- 경력의 경우 임용일 직전(2020.2.28.)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,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
필수로 이수해야 함
-
라.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(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. 단, 국어국문학과 및 법학전문대학원 제외)
3.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
-
가.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
2019.9.10(화) ~ 2019.9.30(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
*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,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,
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
-
나. 접수방법
- 본 대학교 교수채용전용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(바로가기) http://faculty.ajou.ac.kr
* 인터넷 익스플로러 or 크롬으로 접속 바람 (Mac OS에서 접속 시 에러 발생 가능)
-
-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등록해야 하며 접수 기간 내에
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
- 사진은 입력하지 않고 서류제출시 별도 제출함. 사진 미 입력시 저장되지 않을 경우 공고문 상단의 ‘pic.jpg’파일 (흰 배경사진)을 다운받아 첨부함
-
-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,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 원팀으로 이메일제출 (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)
-
※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,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(031-219-1528) 문의 바람
-
4. 서류제출 안내
-
가. 제출방법 : 해당 서류를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
-
이메일(faculty@ajou.ac.kr) 제출
※ 이메일 제목 형식: [OO학과 성명] 제출서류
※ 이메일 첨부 파일명: [OO학과 성명] 제출서류
※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,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 바람.
- 논문이 다수일 경우 3.1 / 3.2 / 3.3 ········ 로 분류.
※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
제출서류 안내
첨부 서류 구성 방식 |
제출서류 분류(압축 전) |
이메일 첨부 파일 |
 |
 |
-
나. 제출서류
1) 제출서류 목록요약표(1장, 자유양식)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
2) 개인이력서(자유서식) 및 연구계획서(자유서식) 각 1부
3)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(2015.9.1.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)
※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
DOI(Digital Object Identifier) 넘버가 확인되면 인정 가능함 /
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
※ IF(Impact Factor)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(ex.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)
4) 최종학위논문 1부
5)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
6)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
7) 추천서(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2인) 2부
(단, 소프트웨어학과는 3인 이상의 추천서 필수 /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추천서 제출이 필수가 아님)
※ 추천서는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
추천인이 이메일( faculty@ajou.ac.kr)로 직접 제출
(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)
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,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(031-219-1528) 문의 바람
-
다. 서류제출기간(추천서 포함)
- 2019. 10.1(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이메일 접수
-
라. 유의사항
-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(영어 제외)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,
해당기관의 주소, 전화번호, 팩스, 담당자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시기 바람.
-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
- 증명서(학위, 성적, 경력, 재직)는 임용확정 시 ‘원본’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
-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0년 2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
5. 심사절차 및 일정
심사기준 및 일정
구분 |
절차 |
1차 |
기초 심사 |
전공 심사 |
2차 |
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|
3차 |
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|
※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서 규정 -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
-
나. 심사일정
- 1차(기초심사 및 전공심사) 및 2차(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) : 2019.10월 중 진행 예정
- 3차(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) : 2019.11월 중 진행 예정
-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: 2019.11월 중 진행 예정
-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: 2019년 12월 예정
※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e-mail 및 휴대폰으로 연락함
6. 유의사항
-
가.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.
-
나.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
-
다.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,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
-
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
-
라.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,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
-
마. 신체검사와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-
바.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
7. 임용일 등
-
가. 임용일은 2020.1학기(2020.3.1.부) 임용을 원칙으로 함.
-
나. 특전
-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시 초기 계약기간(4년)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
- 정착연구비 지급(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)
- 이공계열 : 최대 1억원 / 인문사회계열 : 최대 5천만원
- 아주대병원 감액혜택, 건강검진 지원, 단체보험가입, 복지카드 지급 등
8. 기 타
-
가.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
-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
(여권사본,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)
- 해외거주 또는 해외체류의 경우 면접 시 ‘Skype’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
-
나. 기타 문의사항
- 지원자격,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(심사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)
- 지원(교수채용POOL 등록, 서류제출) 관련 일반 문의: 교원팀 (031-219-1528/faculty@ajou.ac.kr)
* 전화문의가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, 가급적 메일로 문의 바람.
9. 초빙관련 주요 FAQ: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
-
Q: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?
A: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.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,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거나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,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 (메일주소: faculty@ajou.ac.kr)
-
Q: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?
A: 제출가능하나,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
-
Q: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?
A: 해당 사항은 학과연락처로 문의 바람(초빙공고문의 ‘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’ 내 학과연락처)
-
Q: 경력증명서,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?
A: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제출이 가능하면 제출가능하며,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
-
Q: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?
A: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출 바람
(예: 동일 논문인데, 초빙분야와 조금 다르나 IF가 높은 저널,
초빙분야와 같으나 IF가 낮은저널이 있을 경우, 본인의 판단에 따라 제출함)
-
Q: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/영문 관계없는지?
A: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
-
Q: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?
A: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,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
-
Q: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?
A: 특수할 경우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제출해도 무방함
-
Q: 연구실적 입력시 ‘주저자(책임 및 교신)’의 의미는?
A: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
-
Q: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?
A1: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,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
(예: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‘Georgia’만 입력 후 검색)
A2: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@ajou.ac.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메일 송부
-
Q: 경력/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되는 오류 발생 할 경우?
A: 연구기관명,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불가.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
-
Q: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했는데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?
A: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(스페이스바 2회)를 입력 후 작성
-
Q: 추천서는 필수인지?
A: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이며,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가 아님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