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login
전임교원 초빙공고
HOME > 초빙공고 >전임교원 초빙공고

공개초빙

공개초빙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
[마감] 2021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작성자 교원팀 등록일 2020-11-23 조회수 8420

2021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
 

1. 초빙인원(총 7명)

가. 정년트랙 전임교원 : 4명

학과 초빙분야 초빙
인원
지원자격
화학과

유기화학: 바이오 응용 중점
(Organic Chemistry: Biological applications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화학 및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▶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    - 유기화학 강의 가능자
  • - 최근 4년간 SCI급 논문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로
  •   4편 이상, 혹은 주저자 논문의 impact factor 
      (JCR 2019 기준) 합이 20점 이상
  • ▶ 우대사항
    - 산학협력 가능자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행정학과

지방행정
(local government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▶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    - 최근 4년간(2016.9.1. ~ 공고일) SSCI 또는 재단등재지에 주
  •   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로 게재된 논문이 2편 이상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약학과

사회약학, 빅데이터 기반
(Social Pharmacy based on Bigdata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사회약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▶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    -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활용 사회약학 분야 연구자 
    - 약무행정과 경영관리, 약물경제학, 약무정책과 보건·의약관계
       법규 강의, 연구 및 실무실습 지도 가능한 자
    - 건강보험공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분석 및 
       연구 업적이 있는 자
    - 약사면허소지자
  • ▶ 우대사항
    - 관련 분야 실무 경력 2년 이상 경험자 우대
    - 교육경력 2년 이상 우대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다산학부대학

교육공학
(Educational Technology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공고 마감일 기준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▶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    - 공고 마감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업적 600%
      (연구업적은 논문, 저서에 한함. 
       저자 n명의 공동저술의 경우 150/n% 인정)
    1) 논문
    • ·최근 4년 이내 박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학위 논문을 200%로 간주
    • ·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100%, 등재후보학술지 80%
    • ·A&HCI, SSCI, SCIE, SCOPUS 등재학술지 300%
    • ·G7 국가 및 중국 네덜란드 발간 A&HCI, SSCI, SCIE 비등재학술지 100%
    2) 저서
    • ·국내학술저서 200%, G7 국가 발간 국제학술저서 300%
    • ·전문교재, 일반인용 전문서적 100%
  • ▶ 필수 사항
    - 영어 강의 가능자
  • ▶ 우대 사항
    - 교양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경력
    - 대학의 교육 혁신 관련 프로젝트 참여 경력
    -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기획 및 운영 경력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
 

나.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: 3명

  - 교육중점교수 : 1명

학과 초빙분야 초빙
인원
지원자격
건축학과

건축설계 및 실무
(Architectural Design and Practice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초빙 분야 관련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
    - 관련 분야 산업체 또는 교육 경력 10년 이상
    - 국내외 건축사 또는 기술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
    - 영어 수업 가능자
  • ▶ 세부분야
  • - 건축 설계 및 실무
  • ▶ 기타사항
  • - AUT(Ajou University in Tashkent) 파견 및 체류 가능자
      ※ AUT(Ajou University in Tashkent) : 우즈베키스탄에 
          있는 타슈켄트 아주대학교임
  • - AUT 설립 초기 건축학과 운영 및 교육 방향을 이해하고 
     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자
  • - AUT 정착 업무 후 본교 근무
  • - 해외 근무 기간 및 해외 체류 시 지원 내용은 추후 협의
      (관련 문의 : 031-219-2385)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
 

  - 산학협력중점교수 : 2명

학과 초빙분야 초빙
인원
지원자격
교통시스템공학과

교통공학 및 도시계획
(Transportation Engineering & Urban Planning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석사위 이상의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
    - 민간사업체, 국가기관,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(국영기업체 
       또는 공공단체)에서 전공분야와 관련하여 근무한 경력이 
       10년 이상인 자 (단, 다음과 같은 경우 산업체 경력 10년 중
       3년의 범위 안에서 경력기준 완화 가능)
    • · 기술 또는 제조기반 창업경험 1회 이상인 자
        (창업한 업체의 경우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이더라도 
         산업체로 인정)
    • · 기술사, 변호사, 변리사, 공인회계사 택1 자격증 소지자
    • · 박사 학위 소지자(단, 석사학위자는 2년)
  • ▶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
    - 산학협력을 통한 교육, 연구, 창업∙취업 지원 활동 등을 
      중점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
    - 지역사회와의 상생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경력을 갖추고 
     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
    [예시]
    · 지역사회 및 산업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혁신지원 활성화
    · 지역상생 발전 및 주민자치 활성화
    · 대학과 지역사회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
    ·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기획
    · 지역사회 차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기획 및 운영
    - 교육공무원법상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
  • ▶ 지원제한 사항 : 사립학교법 제53조의5 준용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인공지능융합학과

인공지능융합
(Applied Artificial Intelligence)

1
  • ▶ 학위 및 경력
    - 민간사업체, 국가기관,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(국영기업체 
     또는 공공단체)에서 전공 분야와 관련하여 근무한 경력이 
    10년 이상인 자 (단, 다음과 같은 경우 산업체 경력 10년 중 
    3년의 범위 안에서 경력 기준 완화 가능)
    • · 기술 또는 제조기반 창업경험 1회 이상인 자(창업한 업체의      경우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이더라도 산업체로 인정)
    • · 기술사, 변호사, 변리사, 공인회계사 택 1 자격증 소지자
    • · 박사학위 소지자(단, 석사학위자는 2년)
    - 컴퓨터공학관련 혹은 인공지능 응용 분야 석사 학위이상
  •    소지자
    - 인공지능 및 응용분야 전공 필수 강의 가능자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
 

2. 지원자격(하기 요건 모두 충족)

  • 가.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
  • 나.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
    -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경우 박사학위를 필수로 하지 않고 각 학과의 학위 요건을 따름
  • 다. 학과(전공)에서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
    - 경력의 경우 임용일 직전(2021.3.1.)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, 명기된 기간까지 경력을 
    필수로 이수해야 함
  • 라.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(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)


 

3.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

  • 가.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
    2020.11.23(월) ~ 2020.12.7(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
         *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,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, 가급적 사전에
  •    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나. 접수방법(아래 사항을 모두 시행.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지 않음)
    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 (바로가기) http://faculty.ajou.ac.kr 
    ‧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(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)
    ② ‘공개초빙 지원서 접수’ 메뉴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분야를 선택하여 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
    ③ ‘4.제출서류’ 항목의 서류를 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 완료
  • 다.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
    ① 입력 탭 내 ‘자기소개’ 항목 중 입력 유의 사항
    • 반드시 타 프로그램(한글 또는 워드 등)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할 것.
             (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)
  • ② 사진은 입력 후 사진파일 별도 제출
  • - 사진 업로드에 간혹 오류가 있어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. 오류 발생 시는 추후 제출 파일로 대체함.
  • 라. 기타 유의 사항
    ① 온라인 접수 후 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, 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 (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)
    ② ‘인터넷 익스플로러’ 브라우저 사용 권장
  • ③ 지원마감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


 

4. 서류제출 안내

  • 가. 제출 방법 : 해당 서류를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 이메일(faculty@ajou.ac.kr)로 제출
    ※ 이메일 제목 형식: [OO학과 성명] 제출서류
  • ※ 이메일 첨부 파일명: [OO학과 성명] 제출서류
  • ※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,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바람.
    - 논문이 다수일 경우 3.1 / 3.2 / 3.3 ········ 로 분류.

    ※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(사진파일 첨부 필수)
  •        
  • 나. 제출서류
    1) 제출서류 목록요약표(1장, 자유양식)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
    2) 개인이력서(자유서식) 및 연구계획서(자유서식) 각 1부
    3)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 (2016.11.1.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)
    ※ 각 학과별 지원자격은 '최저기준'이며, 본교는 「교원신규임용규칙」 에 의거 최근 4년간의 연구실적물을 평가함
    ※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 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(Digital Object Identifier) 넘버가
            확인되면 인정 가능함 /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

    ※ IF(Impact Factor)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(ex.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) 

    4) 최종학위논문 1부
    5)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
    6)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
    7) 추천서(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2인, 자유양식) 2부 - 정년트랙 전임교원은 필수임
    ※ 추천서는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 추천인이 이메일
  • (faculty@ajou.ac.kr)로 직접 제출 (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)  
  • 다. 서류제출기간(추천서 포함)
    2020. 12. 7(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이메일 접수
    ※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
  • 라. 유의 사항
  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(영어 제외)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, 해당기관의 주소, 전화번호,
  •   팩스, 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기 바람.
  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
    증명서(학위, 성적, 경력, 재직)는 임용확정 시 ‘원본’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
  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1년 3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


 

5. 심사절차 및 일정

  • 가. 심사절차 : 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
구분 절차
1차 <학과> 기초심사
<학과> 전공심사
2차 <학과>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
3차 <학과>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

※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소개-대학현황-규정에서 「교원신규임용규칙」 참고

 

  • 나. 심사일정
    - 1차(기초심사 및 전공심사) 및 2차(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) : 2020.12.8.~2020.12.28 중 진행 예정 
    <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>
    학과 문의처
    화학과 031-219-3707
    행정학과 031-219-2775
    약학과 031-219-3433
    다산학부대학 031-219-3050
    건축학과 031-219-2385
    교통시스템공학과 031-219-1531
    인공지능융합학과 031-219-2446
    - 3차(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) : 2021.1월 초 진행 예정
    -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: 2021.1월 중 예정
    -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: 2021.2월 예정
    ※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지원서 상 기재한 개인 e-mail로 연락함


 

6. 유의사항

  • 가.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.
  • 나.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 이중 지원 불가
  • 다.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,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
  • 라.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,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
  • 마. 신체검사와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  • 바.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


 

7. 임용일 등

  • 가. 임용일은 2021.1학기(2021.3.1.부) 임용을 원칙으로 함
  • 나. 특전
    -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시 초기 계약기간(4년)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
    - 정착연구비 지급(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)
    • 이공계열 : 최대 1억원 / 인문사회계열 : 최대 5천만원

    - 아주대병원 감액혜택, 건강검진 지원, 단체보험가입, 복지카드 지급 등


 

8. 기 타

  • 가.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
    -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
    (여권사본,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)
    - 해외거주자 또는 해외체류로 인한 경우 면접 시 ‘Skype’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
  • 나. 기타 문의사항
    지원자격,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(심사 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)
    -지원(교수채용POOL 등록, 서류제출) 관련 일반 문의: 교원팀 (031-219-1528 /faculty@ajou.ac.kr)
    * 전화문의가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, 가급적 메일로 문의 바람


 

9. 초빙관련 주요 FAQ

  • Q: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?
    A: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.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,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시면,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 (메일주소: faculty@ajou.ac.kr)

  • Q: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?
    A: 제출가능하나, 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

  • Q: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?
    A: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(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)

  • Q: 경력증명서,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?
    A: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,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
  • Q: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?
    A: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

  • Q: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/영문 관계없는지?
    A: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

  • Q: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?
    A: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, 같은 내용이라면 포맷이 달라도 무관

  • Q: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?
    A: 특수할 경우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제출해도 무방함

  • Q: 연구실적 입력시 ‘주저자(책임 및 교신)’의 의미는?
    A: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

  • Q: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?
    A1: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, 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
    (예: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‘Georgia’만 입력 후 검색)
    A2: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 faculty@ajou.ac.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메일
  •        발송 바람

  • Q: 경력/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되는 오류 발생 할 경우?
    A: 연구기관명,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불가.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

  • Q: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했는데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?
    A: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(스페이스바 2회)을 입력 후 작성

  • Q: 추천서는 필수인지?
    A: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이며,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가 아님
공개초빙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
이전 [마감] 2021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다음 [마감] 2021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
  • 목록 인쇄[새창열림]
  • 우)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율곡관 106호 교원팀     Copyright © 2013 Ajou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
  • Faculty Affairs Team (Yolgok-hall 106Ho), Ajou University, 206 Worldcup-ro, Yeongtong-gu, Suwon, Gyeonggi-do, 16499, Korea
  • Faculty Affairs Team (Yolgok-hall 106Ho), Ajou University, San5, Woncheon-dong, Yeongtong-gu, Suwon, Gyeonggi-do, 443-749, Kore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