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1학기 아주대학교 특별임용교원(객원/겸임교수) 2차 공개초빙 공고 (연장공고)
1. 초빙 분야 : 상세사항 (첨부파일 2023.1 객원겸임 초빙분야 확인)
2. 지원 자격(하기 요건 모두 충족)
-
가. 사립대학 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(첨부확인)
-
나. 각 초빙분야 별 별도 자격조건을 충족한 분 (첨부확인)
-
다. 본교에서 비위 사실이 있었거나, 본교 인권센터 내 인권상담소와 성평등상담소 (前 직제상 조직 포
-
함) 에 인권침해, 성 비위 등의 사건당사자로서처분을 받지 않았거나 조사 중인 사건이 없는 분
3. 접수 기간 및 방법
-
가. 접수기간: (한국시간 기준) 2023.01.16.(월) 10:00 ~ 2023.01.18.(수) 15:00
-
나. 접수방법(아래 두 가지 사항을 순차적으로 시행.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는 것이 아님)
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
‧(바로가기) http://faculty.ajou.ac.kr/faculty/pool.jsp
‧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
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(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)
② ‘공개초빙 지원서 접수’메뉴에서 지원하고자하는 채용명을 선택하여 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
★ 최종지원 절차가 없는 경우, 지원서가 접수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접수기간 내 최종지원해야 함.
-
★ 최종지원 후 지원서 내용 수정 불가하오니 POOL정보 입력 확인 후 최종지원 필수
③ ‘4.제출서류’ 항목의 서류를 별도로 명기된 제출 이메일로 기한 내 제출
-
다.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
① 사진은 입력하지 않음 (서류제출 시 사진파일 별도 제출)
-
- 사진미첨부시 저장되지 않을 경우 공고문 상단의 첨부된 'pic.jpg(흰 배경사진)'다운 후 입력
-
- 기존 지원경력으로 사진이 기 입력되어 있을 경우 입력상태로 두어도 무방함
② 입력 탭 내 ‘자기소개’항목 중 입력 유의 사항
-
- 가급적 한글 또는 워드 등의 프로그램에서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
(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)
-
- 「교육 및 연구업적」란에는 해당 업적이 있는 자에 한해 입력하며, 업적이 없는 경우 ‘없음’으로 명기
-
- 「연구계획」란은 ‘객원/겸임 지원’만 명기 후 작성하지 않아도 무방
-
- 「기타」란은 필요시에만 명기
-
라. 기타 유의 사항
· POOL 등록 시 ‘크롬’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(권장사항임)
· ‘크롬’브라우저 접속 시 화면이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, 주소창 우측의 아이콘 클릭 후 아래 화면과 같이
‘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’ 클릭

-
·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 및 접수확인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음.
-
· POOL 內 기본정보 입력 미완료 상태에서 지원접수 시 '지원서 접수기간이 아닙니다.' 메세지가 출력됨.
-
반드시 입력가능한 모든 정보 입력 후 지원서 접수 진행 요망
-
· 지원마감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
4. 제출 서류
-
가. 제출 필요 서류: 별도 명기가 없는 한 아래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
-
① 개인이력서(CV)
-
② 재직증명서 1부
-
③ 졸업증명서 각 1부(최종학력에 대한 학위 증명서. (ex) 최종학력이 박사일경우 박사학위증명서만 제출함)
-
④ 경력증명서 각 1부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
-
(자격조건(유관경력 3년 이상)의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력증빙사항이 기재된 서류를 선택하여 제출함)
-
⑤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계약기간 확인서 1부 (첨부확인)
-
⑥ 강의계획서 1부 (첨부확인)
-
⑦ 반명함 사진파일 1부
-
-
나. 제출 방법
· 상기 서류를 PDF로 변환 후 1개 파일로 압축(zip파일)하여 이메일 제출
(한글, 워드 등 편집이 가능한 파일로 제출 시 접수하지 않음.)
-
· 제출파일 형식(각 파일명 및 압축파일명을 아래와 같이 명기할 것을 필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-
* 상기사항 및 양식 미준수 時 접수불가하므로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
-

★ 위 이미지는 예시 화면으로 제출서류 목록은 상기의 '가. 제출 필요 서류' 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
-
· 외국어로 설정된 OS(예: 일본어 Window10)에서 압축시 간혹 오류가 발생하므로 가급적 한국어 OS사용 바람.
· 첨부파일명: [채용코드] 성명 제출서류 (예: [국문01] 홍길동 제출서류)
· 이메일 제목을 첨부파일명과 동일하게 하여 송부 (이메일 제목 양식 및 제출파일명 양식 미준수 時 접수불가)
· 제출 이메일:faculty+lec@ajou.ac.kr
-
※ 여러장의 PDF 파일을 한개의 파일로 병합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-
- 예: 경력1, 경력2 · · · · · 등의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'05. 경력 및 재직증명서'로 작성
-
* 접수기간 이후 서류 제출은 절대 불가하며, 마감일 전 모든 구비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
-
다. 서류제출기간 : (한국시간 기준) 2023.01.18.(수) 15:00까지
-
라. 유의 사항
· 외국어 증빙서류(영어 제외)는 본인의 자필서명 번역문을 첨부하고, 해당기관의 주소, 전화번호, 팩스,
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
·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2023.3월 중 폐기 예정임
· 최종 합격자는 제출 서류의 ‘원본’, 성범죄 경력조회서 등을 별도 제출하여야 함.
(합격자 별도 안내)
-
5. 심사 절차 및 일정
-
가. 심사절차
1) 학과 서류 심사 : 2023.1월 셋째 주까지 진행 예정
- 담당과목의 전공적합도, 강의계획서의 우수성, 교육경력의 우수성(필요시) 등을 평가
2) 면접심사
: 교원으로서의 품성 및 자질 등 평가
-
3) 교원인사위원회 심의: 2023.1월 넷째 주 이후 예정
※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,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이메일로 안내 함
-
6. 임용일 및 계약기간
-
가. 임용일: 2023.3.1. 부
-
나. 계약기간: 2023.3.1. ~ 2024.2.28.(1년)
-
7. 유의 사항
-
· 채용분야 중복지원은 불가
-
· 적격자가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.
-
· 지원서 기재사항 및 제출서류가 허위로 확인 될 경우 심사 제외 및 임용 된 이후에도 임용을 취소함
-
· 제출 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, 서류의 미비 등으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
-
· 신원조회, 성범죄 경력조회 결과 등의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-
· 최종 임용 통지(지원자가 지원서에 기재한 e메일로 통보함)후 5일간 연락이 두절되거나, 15일 이내 임용관련 요청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, 차순위자로 임용할 수 있음.
-
· 임용 후 학교 사정에 따라 담당 과목이 유사 과목으로 변경 될 수 있음.
-
· 임용 후 학교 사정에 따라 담당 과목의 강의 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.
-
· 공고된 과목 외 학교와 협의하여 계절수업을 담당 할 수 있음
-
· 수강신청자의 저조로 본교 기준에 따라 과목이 폐강될 경우, 강의를 담당하지 않을 수 있음
-
□ 주요 FAQ
-
1. ‘공개초빙 지원서접수’를 클릭했는데 지원기간이 아니라고 나타납니다.
A: 교수채용 POOL 관리의 내용을 입력하지 않고 클릭했을 경우 나타나는 화면입니다.
-
내용을 모두 입력 한 후 지원서 접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-
-
2. ‘크롬’ 브라우저로 접속했는데 아무화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.
A: 공고문 ‘3. 접수기간 및 방법’의 ‘기타 유의사항’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※ 문의
-
- 지원 자격 및 전공관련 문의는 받지 않음(지원 후 심사위원회에서 판단예정)
-
- POOL 작성 등 지원관련 일반 문의
·이메일: faculty+lec@ajou.ac.kr
·전화: 031-219-1594 (평일 9:00 ~ 16:00, 점심시간 12:00~13:00 제외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