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초빙)
1. 초빙인원: 13명(정년트랙 12명 / 비정년트랙 1명)
정년트랙 전임교원 : 12명
2018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초빙)
소속 |
초빙분야
(영문/국문) |
초빙
인원 |
추가(최저)자격조건/기타 |
대학(원) |
학과(전공) |
공과대학 |
건축학과 |
건설관리 및 응용
(Construction Management and Applications) |
1 |
-
연구실적
- SCI급 논문 수의 합이 최소 2편 이상의 게재 실적이 있는 연구자로 2편 모두 주저자(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)이어야 함.
-
학위 및 경력
- 건설관리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및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(ABD) 지원가능
- 건축시공 및 건설관리 교과목 강의 유경험자 우대
- 건축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능자 우대
- 건설 현장 실무 유경험자 우대
- 대형 연구 프로젝트 기획 유경험자 우대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정보통신대학 |
소프트웨어학과 |
컴퓨터시스템 분야 – 운영체제, 사이버물리시스템, 분산엣지컴퓨팅 등
(Areas in computer systems, such as Operating Systems, Cyber-Physical Systems, Distributed & Edge Computing) |
1 |
-
연구실적
- 최근 3년간 연평균 1편 이상의 SCI(E)급 논문지 게재실적
또는 연구재단이 인정하는 국제 우수학술대회 발표 실적
-
학위 및 경력
- 컴퓨터공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- 초빙분야에서 해외 유학 또는 1년 이상 연수 경험 소지자 우대
- 초빙분야 관련 연구소/산업체에서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우대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자연과학대학 |
생명과학과 |
바이오로직스
(Biologics) |
1 |
-
연구실적
- 최근 4년 동안 SCI급 논문 5편 이상인 연구자
- 상기 실적 중 2편 이상은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여야 함
-
학위 및 경력
- 생명과학 또는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및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(ABD) 지원가능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경영대학 |
경영학과 |
기업재무
(Corporate Finance) |
2 |
-
- 경영학분야 중 ‘기업재무’분야 과목들을 강의할 수 있는 박사학위 소지자 및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(ABD)
- 유명 저널에 논문을 게재한 실적이 있는 연구자
- 영어로 강의할 능력을 갖춘 자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금융공학과 |
투자론 및 이와 관련된 재무학
(Investment and related financial topics) |
1 |
-
- 학부와 대학원의 투자론 및 파생상품, 재무관리 과목 등에 우수한 강의 가능한 박사학위 소지자 및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(ABD) 지원가능
- 새로운 금융 흐름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사람
- 국제 유수 논문집에 게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
- 박사 학위 취득 후 5년이 경과한 경우, SCI 또는 SSCI 논문집에 투자 및 관련 재무 분야에 논문을 1편 이상 (공저포함) 게재한 사람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인문대학 |
사학과 |
중국사
(Chinese History) |
1 |
-
학위
- 관련 전공 박사 학위자
-
연구 및 경력
- 중국어 강의 가능자 우대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사회과학대학 |
심리학과 |
임상심리학
(Clinical Psychology) |
1 |
-
연구실적
- 최근 4년간 SSCI 논문 1편 이상 혹은 연구재단 등재지 2편 이상게재
-
학위 및 경력
- 임상심리학전공 박사 학위 소지자(신경심리학 전공은 제외)
- 국내 임상전문가(정신보건 임상심리사 1급) 자격 소지자 혹은 이에 준하는 임상관련 국외 자격증 소지자 (2018년 3월까지 위 자격증 취득 예정자 가능)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사회심리학
(Social Psychology) |
1 |
-
연구실적
- 최근 4년간 SSCI 논문 1편 이상 혹은 연구재단 등재지 2편 이상게재
-
학위 및 경력
- 사회심리학 전공 박사 학위 소지자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사회학과 |
현대사회학
(Modern sociology) |
1 |
-
- 사회학 박사 학위 소지자 및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(ABD) 지원가능
- 전공분야: 현대사회학
- 중국 입문 강의 가능자
- 데이터 분석 강의 가능자 우대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법학전문대학원 |
행정법
(Administrative Law) |
1 |
-
연구실적
- 최근 4년 이내 연구재단 등재지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 2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한 자
-
학위 및 경력
- 임용일 현재 법학박사 자격 소지자
- 행정법 분야 강의경력이 있는 자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교육대학원 |
상담심리
(Counseling Psychology) |
1 |
-
연구실적
- SSCI 논문 1편 이상(전 연구기간 중)
-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 300%* 이상
*환산율: 등재지 논문 기준 1인100%, 2인70%, 3인 이상 150%/N
-
학위 및 경력
- 상담심리 또는 학교상담전공 박사학위 소지자
- 상담심리사 1급 자격증 소지자
-
우대 경력
- 공공기관 등 상담현장 유경험자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비정년트랙 전임교원 : 1명
비정년트랙 전임교원
구분 |
소속 |
초빙분야
(영문/국문) |
초빙
인원 |
추가(최저)자격조건/기타 |
교육중점교수 |
융합시스템공학과 |
스마트 생산 및 산업공학
(Smart Manufacturing and Industrial Engineering) |
1 |
-
연구실적
- 최근 4년간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초빙분야 SCI(E)급 논문 1편 이상 또는 국내학술지(학진등재지) 3편 이상 게재
-
학위 및 경력
- 초빙 분야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
- 산업체 경력자 우대
-
-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(click)
|
2. 지원자격
-
가.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
-
나.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
- 단,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(ABD)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일(2018.9.1.)까지
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하여야 함(임용일 전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이 취소됨)
-
다. 학과(전공)에서 요구하는 추가(최저)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
- 경력의 경우 임용일 직전(2018.2.28.)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, 명기된 기간까지 경력을
필수로 이수해야 함
-
라.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(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)
3.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
-
가.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
2018.2.14(수) ~ 2018.3.13(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서류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
* 서류를 마감일에 임박하여 발송하지 마시고, 가급적 미리 발송 바람.
-
나. 접수방법
- 본 대학교 교수채용전용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(바로가기) http://faculty.ajou.ac.kr
* 인터넷 익스플로러 or 크롬으로 접속 바람 (Mac OS에서 접속 시 에러 발생 가능)
-
-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등록해야 하며 접수 기간 내에
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
-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,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내에
본교 교원팀으로 제출(우편 또는 직접)하며 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를 참조
4. 서류제출 안내
-
가. 제출서류
1) 개인이력서 (자유서식) 및 연구계획서(자유서식) 각 1부
2)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(2014.2.1일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)
※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(Digital Object Identifier) 넘버가
확인되면 인정 가능함.
(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)
※ IF(Impact Factor)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제출 (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)
3) 최종학위논문이 수록된 CD 또는 USB (부득이할 경우 실물(인쇄물 등)로 제출 가능)
4) 학위 및 성적증명서 원본 또는 사본 각 1부 (대학 및 대학원 전 과정)
5) 경력 및 재직증명서 원본 또는 사본 1부
-
※ 서류 제출시 맨 상단에 제출서류 목록요약표(1장, 자유양식)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제출함
- 개인이력서 및 연구계획서 1부 / 학위증명서(학사/석사/박사) /
성적증명서(학사/석사/박사)/ 지원서에 기재된 경력 및 재직증명서 / 추천서(필요시) /
4년간 연구실적물(연대기 순) / 최종학위논문CD 또는 USB
-
- 제출시 서류는 클립, 집게만 사용 (링바인더, 천공, 편철, 파일링, 스템플러 등 금지)
-
※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(영어제외)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하고, 해당기관의 주소, 전화번호,
팩스, 담당자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시기 바람.
※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.
※ 4), 5)번 서류를 ‘사본’으로 제출할 경우, 임용확정 시 ‘원본’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함.
※ 불합격자의 서류는 2018년 6월 말 지원서에 기재된 주소로 일괄 발송 예정이며,
발송 후 반송될 경우 일정기간(약 90일)내 지원자의 요청이 없을 경우 폐기예정임.
-
나. 제출처
1) 우편제출
- 제출처 : (443-749)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 율곡관 106호 교원팀
(영문) Faculty Affairs Team (Yolgok-hall 106Ho), Ajou University,
World Cup-street 206 Yeongtong-gu, Suwon, Gyeonggi-do, 443-749, Korea
- 우편물 하단에 “교수초빙 서류/ 초빙학과/접수번호 ”명기
- 제출기간 내 도착분에 한하며 제출기간 이후에 도착 시 반송 처리됨
2) 방문접수
- 접수처 : (443-749)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 율곡관 106호 교원팀
- 접수시간 : 평일 09:00~18:00.
* 단, 접수 마지막 날인 2018.3.13.(화)은 12:00 접수 마감. 주말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
-
5. 심사기준 및 일정
심사기준 및 일정
심사절차 |
심사내용 |
세부심사기준 |
1차 |
기초 심사 |
전공분야 일치여부 |
학위취득 전공분야, 교육 및 연구 경력 분야, 연구실적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초빙전공과의 일치여부를 가·부로 평가 |
전공심사 |
연구실적물 평가
(정량평가) |
본 대학교 교수업적평가규칙의 연구영역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지원자의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을 정량적으로 평가 |
연구능력 평가 (정성평가) |
연구실적의 우수성 및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원자의 연구능력을 정성적으로 평가 |
2차 |
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|
면접(교수로서의 품성 및 자질) |
- 교수직에 대한 신념, 적성
- 사고의 긍정성, 가치관
- 태도, 언행
- 협동성 및 친화성 |
공개강의 평가 |
- 강의능력(의사소통능력)
- 전공에 대한 이해도
- 학문기여도(창의력)
- 발전가능성 및 잠재력 |
3차 |
선발위원회 심사 |
1,2차 심사결과에 대한 검증 및 2배수 후보자에 대한 면접심사 등을 실시하여 최종 후보자 선발 |
※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서 규정 -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
-
나. 심사일정
- 1차(기초 및 전공심사) 및 2차(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) : 2018.3.21.~2018.4.20. 중 진행 예정
- 3차(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) : 2018.5.18. 까지 진행 예정
- 학교법인 이사회 동의 : 2018년 6월 예정
※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e-mail 및 휴대폰으로 연락함
6. 유의사항
-
가.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음.
-
나.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
-
다. 제출 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,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
-
라. 제출서류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되어야 하며,
그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발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
7. 임용일 등
-
가. 임용일은 2018.2학기(2018.9.1.부) 임용을 원칙으로 함
-
나. 특전
▶ 정년트랙
-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시 초기 계약기간(4년)중 책임시수를 총 3학점 감면
- 정착연구비 지급(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)
- 아주대병원 감액혜택, 건강검진 지원, 단체보험가입, 복지카드 지급 등
▶ 비정년트랙
- 외국인인 경우 주거 지원(단, 임용 후3년에 한함)
- 아주대병원 감액혜택, 건강검진 지원, 단체보험가입, 복지카드 지급 등
8. 기 타
-
가.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
-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
(여권사본,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)
- 해외거주자인 경우 면접 시 ‘Skype’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
-
나.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에 따름
-
다. 기타 사항 문의
- 채용관련 일반 문의: 교원팀 (031-219-1528 /faculty@ajou.ac.kr)
- 초빙분야관련 상세 문의: 공고문 내 ‘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’ 에 기재된 학과연락처로 문의
9. 초빙관련 주요 FAQ: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
-
Q: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?
A: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.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거나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,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 (메일주소: faculty@ajou.ac.kr)
-
Q: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?
A: 제출가능하나,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
-
Q: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?
A: 해당 사항은 학과연락처로 문의(초빙공고문의 ‘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’ 내 학과연락처)
-
Q: 경력증명서,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?
A: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제출이 가능하면 제출가능하며,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
-
Q: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?
A: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출함
(예: 같은 논문인데, 초빙분야와 조금 다르나 IF가 높은 저널,
초빙분야와 같으나 IF가 낮은저널이 있을 경우, 본인의 판단에 따라 제출함)
-
Q: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/영문 관계없는지?
A: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
-
Q: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?
A: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,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
-
Q: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?
A: 특수할 경우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제출해도 무방함
-
Q: 연구실적 입력시 ‘주저자(책임 및 교신)’의 의미는?
A: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
-
Q: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?
A1: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,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
(예: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‘Georgia’만 입력 후 검색)
A2: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@ajou.ac.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메일 송부
-
Q: 경력/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되는 오류 발생 할 경우?
A: 연구기관명,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불가.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
-
Q: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했는데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?
A: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(스페이스바 2회)를 입력 후 작성
-
Q: 추천서는 필수인지?
A: 공고문에 별도의 명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필수사항이 아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