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jou Vision 5.0 Global Campus

Open recruitment bulletin board

[마감] 2020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(제2차)

  • 교원팀
  • 2019-11-18
  • 28771

2020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(공개채용)(제2차)

1. 초빙인원(총 6명) : 정년트랙 전임교원 6명

학과초빙분야초빙
인원
지원자격
전자공학과

플렉서블 반도체 소자 또는 바이오-메디컬 응용 소자 및 장치
(Flexible semiconductor devices or bio-medical devices/apparatuses)
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필수사항
    - 전자공학분야 강의 가능자
  • 우대사항
    - 산업체 경력자 우대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 (클릭)

소프트웨어학과

임베디드 소프트웨어/시스템
(embedded software/system)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컴퓨터공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3년간(‘16.11.1~공고일) 연평균 1편 이상의 SCI/E급 논문지 게재실적 또는 연구재단이 인정하는 국제 우수학술대회 발표 실적이 있는 자
  • 우대사항
    - 초빙분야에서의 연구소 혹은 산업체에서 1년 이상 근무경력 소지자 혹은 1년 이상의 해외 유학 또는 연수 경험 소지자 우대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 (클릭)

국방디지털 융합학과

국방 및 항공 ICT
(Military Defense & Aviation ICT)
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3년간(‘16.11.1~공고일) 연평균 1편 이상의 SCI/E급 논문지 게재실적이 있는 자
  • 우대사항
    - SCI(E) IF 10%이내 논문지 게재 실적 보유자 또는 국방분야 연구 경험자 우대
    - SCI(E) IF는 2018 JCR 기준을 따름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 (클릭)
경영학과

기업 재무
(Corporate Finance)
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박사학위 소지자 및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가능한 예정자
  • 최저 연구실적
    - 최근 3년간(‘16.11.1~공고일) SSCI급 논문(SCOPUS 제외) 최소 1편 이상 게재 또는 국내 재단등재지 논문 3편 이상의 실적이 있는 자
  • 우대사항
    - 국제 저명 저널 게재 실적 우대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 (클릭)
e-비즈니스학과

경영정보학
(Management Information System)

1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경영정보학, 컴퓨터공학 또는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 (클릭)
에너지시스템 학과

태양 에너지 전환 및 활용
(Solar Energy Conversion and Utilization)

1

※ 원소속은 학부 ‘화학과’소속이며, 대학원 에너지시스템학과 중복배속임


  • 학위 및 경력
    -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
    - 관련 소재, 소자, 공정 및 시스템 연구 경험자
  • ※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: (클릭)


2. 지원 자격

  • 가.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
  • 나.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
    -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(ABD)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(2020.3.1.)전까지
   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해야 함
  • (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)
  • 다. 학과(전공)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신 분
    - 경력의 경우 임용일 직전(2020.2.28.) 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,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
  •   필수로 이수하여야 함
  • 라.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(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)


3.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

  • 가.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
    2019.11.18(월) ~ 2019.12.03(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
    *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,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,
   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나. 접수방법
    - 본 대학교 교수채용전용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(바로가기) http://faculty.ajou.ac.kr
    * 인터넷 익스플로러 or 크롬으로 접속 바람 (Mac OS에서 접속 시 에러 발생 가능)
    *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 
   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(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)
    *사진은 입력하지 않고 서류제출시 별도 제출함. 사진 미 입력시 저장되지 않을 경우 공고문 상단의 ‘pic.jpg’파일
    (흰 배경사진)을 다운받아 첨부함
    ※ POOL에서 자기소개서 입력시 반드시 타 프로그램(워드 등)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할 것.
  • -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,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
             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 (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)

    ※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,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(031-219-1528) 문의 바람
  • 다. 기타 유의 사항
    · POOL 등록 시 ‘크롬’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(권장사항임)
    · ‘크롬’브라우저 접속 시 화면이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, 주소창 우측의 아이콘 클릭 후 아래 화면과 같이
      ‘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’ 클릭
            


4. 서류제출 안내

  • 가. 제출방법 : 해당 서류를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
         이메일(faculty@ajou.ac.kr) 제출
  • ※ 이메일 제목 형식: [OO학과 성명] 제출서류
    ※ 이메일 첨부 파일명: [OO학과 성명] 제출서류
    ※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,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 바람.
               - 논문이 다수일 경우 3.1 / 3.2 / 3.3 ········ 로 분류.

    ※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
첨부 서류 구성 방식
제출서류 분류(압축 전)이메일 첨부 파일
제출서류 분류이메일 첨부파일


  • 나. 제출서류
    1) 제출서류 목록요약표(1장, 자유양식)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
    2) 개인이력서(자유서식) 및 연구계획서(자유서식) 각 1부
    3)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(2015.11.1.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)  
    ※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
      DOI(Digital Object Identifier) 넘버가 확인되면 인정 가능함 /
      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
    ※ IF(Impact Factor)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(ex.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)
    4) 최종학위논문 1부
    5)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(고등학교 제외)
    6)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
    7) 추천서(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2인) 2부
    ※ 추천서는 PDF, JPG 형태(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)로 변환하여 추천인이
     이메일
    (faculty@ajou.ac.kr)로 직접 제출 (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) 

   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,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(031-219-1528) 문의 바람
  • 다. 서류제출기간(추천서 포함)
    - 2019. 12. 03(화) 낮 12시(한국시간 기준)까지 이메일 접수
    ※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
  • 라. 유의사항
    -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(영어 제외)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,
    해당기관의 주소, 전화번호, 팩스, 담당자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시기 바람.
    -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
    - 증명서(학위, 성적, 경력, 재직)는 임용확정 시 ‘원본’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
    -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0년 2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


5. 심사절차 및 일정

  • 가. 심사절차 : 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 
구분절차
1차<학과> 기초심사
<학과> 전공심사
2차<학과>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
3차<본부>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

※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서 규정 -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

  • 나. 심사일정
    - 1차(기초심사 및 전공심사) 및 2차(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) : 2019.12.04.~12.31 중 진행 예정
    <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> 
    학과문의처
    전자공학과031-219-1740
    소프트웨어학과031-219-2446
    국방디지털융합학과031-219-2440
    경영학과 / e-비즈니스학과031-219-3622
    에너지시스템학과031-219-2207

    - 3차(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) : 2020.01월 중 진행 예정
    -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: 2020.01월 중 진행 예정 
    -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: 2020년 02월 예정
    ※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e-mail로 연락함


6. 유의사항

  • 가.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.
  • 나.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
  • 다.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,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
  •      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
  • 라.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,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
  • 마. 신체검사와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  • 바.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


7. 임용일 등

  • 가. 임용일은 2020.1학기(2020.3.1.부) 임용을 원칙으로 함
  • 나. 특전
    -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시 초기 계약기간(4년)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
    - 정착연구비 지급(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)
       * 이공계열 : 최대 1억원 / 인문사회계열 : 최대 5천만원
    - 아주대병원 감액혜택, 건강검진 지원, 단체보험가입, 복지카드 지급 등


8. 기 타

  • 가.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
    -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
    (여권사본,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)
    - 해외거주 또는 해외체류의 경우 면접 시 ‘Skype’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
  • 나. 기타 문의사항
    - 지원자격,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(심사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)
    - 지원(교수채용POOL 등록, 서류제출) 관련 일반 문의: 교원팀 (031-219-1528/faculty@ajou.ac.kr)
    * 전화문의가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, 가급적 메일로 문의 바람.

 

9. 초빙관련 주요 FAQ

  • Q: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?
     A: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.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,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거나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,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 (메일주소: faculty@ajou.ac.kr)

  • Q: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?
     A: 제출가능하나,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

  • Q: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?
     A: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(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)

  • Q: 경력증명서,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이 가능한지?
     A: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,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

  • Q: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?
     A: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

  • Q: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/영문 관계없는지?
     A: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

  • Q: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?
     A: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,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

  • Q: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?
     A: 특수할 경우 학위기(졸업증명서)만 제출해도 무방함

  • Q: 연구실적 입력시 ‘주저자(책임 및 교신)’의 의미는?
     A: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

  • Q: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?
     A1: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,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
    (예: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‘Georgia’만 입력 후 검색)
     A2: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 faculty@ajou.ac.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
            등록요청메일 발송 바람

  • Q: 경력/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 할 경우?
     A: 연구기관명,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 불가.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

  • Q: 자기소개서 등 입력 시 저장을 했음에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?
     A: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(스페이스바 2회)을 입력 후 작성

  • Q: 추천서는 필수인지?
     A: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이며,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가 아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