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주대학교

검색 열기
통합검색
모바일 메뉴 열기
 
 
 

동정

NEW [2018 ~ 2021] 2019 파란사다리 2기 발대식 참석




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 해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'파란사다리' 프로그램 발대식이 개최됐다. 

파란사다리 발대식은 지난 26일 서울 더케이아트홀에서 2기 파란사다리 참가학생과 각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. 우리 학교에서는 파란사다리에 선발된 학생 100여명과 박형주 총장이 참석했다. 올해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에는 전국 176개교에서 1,22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.

발대식은 유은혜 교육부 장관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▲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축사 ▲사업 소개 및 경과 보고 ▲사업 발대식 선언 및 선서문 낭독 ▲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및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특별 강연으로 이어졌다.

파란사다리 사업은 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 진로개발과 진로개척의 기회를 열어주고 교육의 형평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. 참가 학생들에게는 해외 진로탐색의 경험을 쌓을 수 있게 국비 및 대학지원금이 전액 지원된다. 해당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고 있다. 우리 학교를 포함해 전국의 15개 대학이 파란사다리 사업에 참여해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.

파란사다리는 우리 학교가 지난 2015년 시작한 'AFTER YOU 프로그램 - 아주 글로벌 캠퍼스'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를 모태로 탄생한 정부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. 우리 학교는 기존의 ‘AFTER YOU 프로그램'을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파란사다리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. 우리 학교에서는 올해 여름 파란사다리 2기 총 100명의 학생(타교생 20명 포함)을 선발해 이달 미국 미시건대학과 워싱턴대학과 중국 상해교통대학에 4주간 파견한다.

한편, 우리 학교는 지난달 1주간 파란학기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진로디자인워크숍을 비롯해 작은도전 설계 교육, 해외안전교육 및 Education USA의 지역담당관을 초청해 출국 전 세미나를 마련했다. 박형주 총장은 '넓게 보기, 더 큰 꿈꾸기'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연했다. 박형주 총장은 "새로운 문화 환경에 가서 배우는 방법을 배우고 연결의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"고 당부했다.